결제 세션 만료 오류 발생 시 조치 가이드를 안내드립니다.
[PC - 크롬(Chrome)]
1. 크롬으로 열린 모든 창을 종료
2. 크롬 아이콘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 속성
3. 대상(T) 값 맨 뒤에 다음의 플래그를 붙여넣기
~chrome.exe"(한칸 띄우고) --disable-features=SameSiteByDefaultCookies,CookiesWithoutSameSiteMustBeSecure
4. 저장 후 크롬 다시 실행하여 [chrome://settings/privacy] 접속 > [캐시 전체 삭제] 및 [쿠키 항상 허용]으로 변경
5. 크롬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결제 재진행
[PC - 엣지(Edge)]
1. 엣지로 열린 모든 창을 종료
2. 엣지 아이콘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 속성
3. 대상(T) 값 맨 뒤에 다음의 플래그를 붙여넣기
exe" (한칸 띄우고) --disable-features=SameSiteByDefaultCookies,CookiesWithoutSameSiteMustBeSecure
4. 저장 후 엣지 다시 실행하여 [edge://settings/content/cookies] 접속 > 쿠키 전체 허용 및 [edge://settings/privacy] 접속하여 검색 데이터 전체 삭제
5. 엣지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결제 재진행
[모바일 - 안드로이드(삼성, LG 등)]
<네이버 어플일 경우>
1. 네이버 어플 접속
2. 좌측 상단 메뉴 접속 후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접속
3. 캐시 삭제 및 웹페이지 팝업 차단 OFF로 설정
<삼성 인터넷일 경우> (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보이는 메뉴는 상이할 수 있음)
1. 우측 하단 메뉴 - 설정 접속
2. 개인정보 보호 현황 - 뒤로가기 시 리디렉션 차단 해제 - 팝업 차단 해제
3. 인터넷 사용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크롬일 경우>
1. 우측 상단 점 세개 클릭
2.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3. 설정 -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
[모바일 - iOS(아이폰, 아이패드)]
1. 기기 바탕화면에서 [설정]을 실행
2. [Safari] 설정화면 클릭
3. 일반-> 팝업 차단 비활성화
4. [모든 쿠키 차단] 항목에서 버튼 비활성화
5.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메뉴 클릭
6. 고급 항목에서 [JavaScript] 가 활성화
7. 확인 후 다시 Safari를 실행하시어 시도
※ 모바일의 경우, 위 사항으로도 결제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PC를 통해 결제 시도 부탁드립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시 토스페이먼츠 고객센터 1544-7772(5번-2번) 로 문의(상담시간 오전9시~오후 10시까지)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카드 결제 세션 만료 오류의 경우 각 이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발생 될 수 있는 오류이며
공지사항 세션 만료 조치 가이드를 따라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결제가 되지 않을 경우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하지만 가능한 추가 방법을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1. 토스페이먼츠 고객센터를 통하여 원격서비스를 통하여 해결받는 방법
(토스페이먼츠 고객센터 1544-7772(5번-2번))
2. 다른 네트워크 환경에서 결제 시도(예: 사무실이 안될 경우 집, 혹은 다른 사무실 그 외 다른 장소)
3. 현장 방문 결제
4. 무통장 입금 결제